티스토리 뷰
목차
정보
영화 '히트맨'은 2020년 1월 22일에 개봉한 코미디, 액션 영화이다. 웹툰 작가가 되고 싶어 국정원을 탈출한 주인공이 1급 기밀을 그려버리고 히트를 치게 되지만 국정원과 테러리스트의 타깃이 된다는 내용이다. 영화는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을 보여줬고, 배우들의 연기가 재미를 더욱 극대화하였다. 영화에 웃긴 장면도 많이 나오지만 주인공의 액션씬도 나온다.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을 보면, 영화 및 드라마에서 멋진 연기를 보여주며 탄탄한 연기 내공을 쌓아온 배우 권상우, 방송에서 mc역할을 맡기도 하고 영화에 출연하여 활약하고 있는 배우 정준호, 영화와 드라마뿐만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약 중인 배우 이이경 외에 황우슬혜, 이지원, 허성태, 조운, 이준혁 등 많은 배우들이 영화에 출연했다. 영화가 개봉되고 나서 한국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 스타'에 권상우, 정준호, 황우슬혜, 이이경이 출연하여 영화를 홍보하기도 했다. 영화를 찍으면서 생긴 비하인드 스토리 등 다채로운 촬영 에피소드를 풀어내었다. 영화를 다시 보고 싶다면 넷플릭스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줄거리
국정원 최정예 암살 요원으로서 활약 중인 '준'은 남들은 모르는 자신만의 꿈이 있었다. 그것은 만화를 그리는 웹툰 작가가 되는 것이었다. 그러나 현실은 국정원 요원이라는 신분 때문에 웹툰 작가의 꿈을 이룰 수 없었다. 꿈과 현실 사이에서 고민을 하던 준은 작전 중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이에 동료들은 준을 추모하였다. 하지만 준은 살아 있었고 이는 사실 웹툰 작가로서 살기 위한 준의 작전이었다. 그렇게 준은 웹툰작가가 되었지만 성공하지는 못했다. 본인의 가정을 꾸미고 딸도 있는 평범한 아빠로 살아간다. 가족들을 위해 작가로서 성공을 다시 다짐하지만 현실은 온갖 악플과 혹평에 시달린다. 그날 밤 스트레스를 받은 준은 술김에 자신이 속해있었던 국정원에서의 1급 기밀들을 웹툰에 그렸다. 다음날 준의 웹툰이 유명해지며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게 된다. 하루아침에 유명 웹툰작가된 준은 자신이 1급 기밀을 누설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웹툰을 내리려고 하지만 딸의 다이어리를 보고 웹툰을 연재하기로 마음먹는다. 준의 웹툰은 점점 더 유명해지게 되고 이 웹툰은 국정원에서도 눈치채게 된다. 국정원은 준을 포획하기로 한다. 웹툰 작가와 병행하며 일용직으로 근무하고 있던 준에게 다가가지만 준에게 되레 당한다. 그렇게 도망치지만 결국 잡히게 된다. 한편 준이 속해있는 웹툰 회사에 테러리스트들이 준을 잡으러 왔다. 한순간에 국정원과 테러리스트의 표적이 된 준은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등장인물
등장인물을 알아보자. 영화에서 국정원 최정예 암살 요원으로 활약하였고 웹툰 작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위장하여 살아가지만 술김에 그린 웹툰으로 인해 들켜버린 주인공 '준'은 웹툰작가로 되면서 한 가정을 꾸렸고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지만 자신이 있었던 일을 웹툰 내용으로 다루면서 국정원과 테러리스트에게 표적이 된다. 표적이 되면서 가족들 또한 목숨이 위험해지는 상황이 처해지자 준은 암살요원 시절의 모습을 보여주며 가족들을 구해내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준의 아내인 '미나'는 미술 학원 선생님으로 웹툰작가로 성공하지 못하는 준을 타박하면서 지낸다. 그러다가 준이 술김에 그린 그림을 업로드하였고 큰 성공을 이루자 호의적으로 대한다. 테러리스트들로부터 목숨이 위험해지는 순간에 준이 아내가 아닌 딸을 구하자 욕을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준의 딸인 '가영'은 아빠를 불쌍하게 생각하고 래퍼가 되고 싶어 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등장인물이 있다. 배우들의 맡은 역할을 잘 해내주었고, 주연 배우들 뿐만 아니라 조연 및 엑스트라 배우들의 열연이 있었기에 영화의 완성도가 더욱 높아졌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