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정보

    영화는 2014년 1월 16일에 처음 개봉하였다. 제작사 '월트 디즈니 픽처스'와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제작하였고, 대한민국에서 누적관객수 1,032만 명이라는 흥행을 이끌어낸 천만관객 영화이다. 네이버 평가점수 기준으로 9.20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았고, 전체 관람이 가능하여 어린아이를 포함한 가족들이 다 같이 영화를 볼 수 있었기에 더 큰 인기를 끌었다. 공주의 드레스와 왕관, 귀여운 캐릭터, 신나는 노래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개그 코드 등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취향도 이끌어냈다. 영화에서 감동적이고 희망찬 노래들은 영화를 보지 않은 사람들도 알 정도로 인기가 많아졌고, 노래방에서 많은 사람들이 따라 부를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게 된다. 영화에서 나오는 공주의 옷과 등장인물로 만들어진 인형들은 구하기 힘들 정도로 많은 판매가 이루어졌다.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고 수상내역을 확인해 보면, 2014년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받았고 이외에도 여러 개의 상을 받았다. 영화의 흥행은 후속작을 이끌어 냈고 다양한 시리즈 영화가 개봉하게 만들었다. 또한 이 영화에는 다양한 숨겨진 내용들이 있었고, 다른 세계관과 연결되는 모습도 연출되어 디즈니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깨알 같은 재미를 선사해 줬다.

     

    줄거리

    어릴 적 서로에게 최고의 친구였던 자매 엘사와 안나는 오늘도 즐겁게 놀고 있었다. 엘사는 마법을 다룰 줄 알았고 그렇게 동생인 안나를 놀아주던 중 불의의 사고로 안나가 다치게 된다. 부모님은 안나를 구하기 위해 트롤들을 찾아갔고 그곳에서 안나가 다친 곳을 낫게 한다. 트롤은 엘사의 마법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강해진다고 말했고, 그날 이후 엘사가 마법을 제어할 때까지 안 나와 거리를 두게 된다. 안나는 매일 같이 찾아가 놀자고 이야기를 하지만 점점 마법의 힘이 강해지는 것을 느낀 엘사는 안나와 더욱 거리를 두게 된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자매는 성장하였지만 여전히 서로 만날 수 없었다. 어느 날 외부일정으로 멀리 나가게 된 부모님이 폭풍우를 만나 돌아가시게 된다. 3년 후 성년이 된 엘사가 대관식을 통해 여왕의 자리에 오르게 된다. 대관식날 안나는 단절되었던 외부 세상과 첫 접촉을 하게 되고, 이웃나라 왕자인 한스와 사랑에 빠진다. 그날 저녁 한스와 안나는 결혼을 약속하게 되고 엘사를 찾아가지만 결혼을 반대한다. 엘사와 안나는 말다툼을 하게 되고 감정적으로 격양된 엘사는 마법을 방출하게 되어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마법을 들키게 된다. 마법을 들키게 된 엘사는 성을 떠나게 되고, 안나는 엘사를 찾으러 떠나게 된다. 과연 엘사와 안나는 다시 예전처럼 최고의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영화는 '디즈니 플러스' OTT(Over-The-To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스터에그

    영화에서는 관객들에게 영화의 등장인물, 명대사, 내용 등으로 영화의 작품성을 나타낸다. 또한 이스터에그를 통해 소소한 즐거움을 준다. 이스터에그란 프로그래머들이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장난식으로 프로그램에 영향을 미치지 않게 재미있는 요소를 넣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이스터에그는 프로그램에만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때도 많이 이용한다. 영화 '겨울왕국'에서 몇 가지를 찾아본다면, 맨 처음 안나가 성 안 미술 전시관을 보여준 작품은 바로 프랑스의 화가 '장 오노레 프라고나르'의 "그네"라는 작품이다. 그리고 역시 안나가 성 안에서 식탁 위에 초콜릿이 놓여 있는데 이는 영화 '주먹왕 랄프'의 슈가 러시 세계에서 나오는 초콜릿을 표현했다. 다른 장면에서는 안나가 얼은 치마를 입고 여관에 들어갈 때 뒤에 쌓여있는 물건 사이로 월트 디즈니 작품 중 하나인 '미키마우스'가 보인다. 사실 미키마우스는 월트 디즈니 작품에서 이스터에그로 여러 번 등장을 하기도 한다. 또 다른 장면에서는 안나가 대관식날 성문 밖을 나가는 장면에서 월트 디즈니 작품 중 하나인 '라푼젤'과 '플린 라이더' 출연하는 모습이 보인다. 이러한 소소한 재미를 주는 장면들로 오랜 월트 디즈니 작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반응형